일렉트라/Electra- 긍정성을 위한 플레이

일렉트라는 스타 플레이어 겸 코치로 활동 중입니다. e-스포츠 팀 컴플렉시티/Complexity에서 프로 게이머로 활동 중인 일렉트라는그녀 특유의 긍정적인 에너지로 스트리밍을 가득 채웁니다. 스트리밍 밖에서는 소셜미디어를 통해 어린 게이머들을 위해  멘토링과 조언을 제공하느라 바쁜 시간을 보냅니다. 우리는 일렉트라를 만나, 바쁜 일정 가운데 어떻게 에너지를 유지하고 동기부여하는지, 심각한 부상을 극복하고 게임으로 돌아올 수 있었는지, 게임의 유해성에 맞서서 플랫폼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봤습니다.
작성: SOPHIA AHN 게시일: 22/05/2021

내 팀 찾기

스트리밍방송과 브랜드를 키워 오면서팀에 소속되지 않고 혼자 활동하고 싶었어요. 제게 맞는 게임 팀을 찾을 때까지 기다리겠다고 마음을 먹었죠. 

2014년에 스트리밍 방송을 시작했어요. 초반 4년 정도는 취미 삼아, 학교와 복잡한 친구 관계에서 벗어날 탈출구로진행했죠. 그러다2018년에 콜 오브 듀티로 스트리밍 방송을 하면서 팔로워가 5,000명까지 늘어났고 파트너쉽을 시작했어요. 포트나이트를 스트리밍하면서 방송이 인기를 끌었고 그 다음해에 컴플렉시티 팀이 제게 연락을 해왔어요. 컴플렉시티 팀은무언가 다른 특별함이 있었어요. 위치적으로 가까운 것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본사에도 갈 수 있고, 팀 사람들이 주변 가까이사는 것도 플러스 요인이고요! 다른 팀에 소속된 많은 친구들이 본인이 속한 팀들에 대해 부정적인 이야기를 하곤 했는데 컴플렉시티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이야기를 들은 적이 없어요. 처음 시설을 방문했던 날, 모든 사람이 절 반갑게 맞이하며 친절했습니다. 진지하고 따뜻하게 대해주었고 팀에 합류한 이후에도 한결같았습니다.  

시간을 두고 제게 맞는 팀을 기다리길 잘 했다는 생각이 들어요. 컴플렉시티는기다릴 가치가 있는 팀이었어요!

다음 세대의 게이머 돕기

게임과스트리밍 방송 커뮤니티에 해주고 싶은 조언이 아주 많아요. 특히 여성들에게요. 여성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에게 먼저 다가가 함께 게임을플레이해요. 그러면서 멋진 여성들을 많이 만났고요! 우먼 오브 이레나 (Womenof the eRena) 와 여성 게임 대회에도 여러 번 참여했어요. 감사하게도 제게는 함께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여자 친구들이많아요. 우리는 서로에게 좋은 콘텐츠를 제공하고 필요할 때 돕자고 서로를 격려하죠. 언젠가는 게임 세계에서 우리들이 남성과 동등하다고 느낄 수 있있기를 바래요.

제 가장 큰 조언은 성별을 이유로 누군가 당신의 성공을 과소평가하게 내버려두지말라는 거예요. 스트리밍 방송으로 성공을 거두기 시작했다면, 그건 당신이 콘텐츠에 충분한 시간과 노력을 들였기 때문이니까요! 

어떠한 상황에서도 긍정적인 것에 집중하세요. 20개의 긍정적인 댓글마다  늘 1개의 부정적 댓글이 섞여 있을 거예요.  부정적인 하나의 댓글

을 마음에 담아두고 상처받지 않고 긍정적인 많은 부분에 더 집중하고 감사해 할 필요가 있어요.

몸과 마음 모두에 강점 만들기

몸을돌보는 것이 저에겐 매우 중요해요. 한때는 너무 게을러져서 제대로 운동도 하지 않고 식사도 대충한 적이 있었죠. 2019년 12월 스노우보드 사고 이후로 진지하게 건강을 챙기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그날 사고로 여러 차례 뇌진탕을 겪었고 기억력에 문제가 생겼어요. 그래서 기억 게임이나 뇌를 강화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게임들을 하죠. 체력을 위해 매주목요일엔축구를 하고, 일주일에 몇 번씩 운동도 하고 있어요.

“게임을 플레이하는 사람들이 지켜주었으면 하는 한 가지 규칙이 있다면, 그건 바로 우리는 모두 같은 마음과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란 거에요. 누구나 인생을 살며 어려운 일을 겪기 마련이니 상대를 더 잘 대우해주자는거죠!”

— Electra

자기 관리를 위한 로그오프

전외향적이면서도 내성적인 사람이에요. 원할 때는 시끄럽고 외향적이고 자신감도 넘치지만, 제게 필요한 에너지는 혼자 있는 시간에서 얻죠. 저만을위해 무언가를 할 수 있는 시간으로 혼자 게임을 하곤 했어요. 

하지만스트리밍 방송은 달라요. 8시간을 끊임없이이야기를 하며 사람들을즐겁게 해주는 건 매우 에너지가 필요한 일이죠. 또 일인만큼 회의에 참석하고, 컴플렉시티 동영상을 촬영하고, 소셜미디어에게시물을 올리고, 촬영한 영상을마무리도 해야하고요. 새로운 스트리밍 방송 아이디어를 얻기위해 연구조사도 해야 하죠. 할 일이 너무 많아 부담될 때도 있어요!

여기서균형점을 찾기 위해, 운동을 하고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며 가족,  친구들과 시간을보내고, 일에 대해 생각하지 않을 나만의시간을 가지려고노력합니다. 일과 휴식 간의 균형점을 찾는 것은 어려운 일이지만 그 점에 있어서는 이제껏 잘 해왔다고생각해요.

건강한 세팅에서 강점 찾기

스트리밍방송을 본업으로 삼은 이후에 제 게이밍 세팅에 무엇이 필요한지에 대한 생각이 완전히바뀌었어요.  데스크나  체어는 물론이고, 제 스트리밍 방송의 배경화면까지 모두 중요하다는 걸 깨달았거든요. 더 편안하고스타일리시하고 즐거운 환경에서 방송할 수 있도록 고품질 제품들을 계속추가할 생각이에요! 

Herman Miller 게이밍 체어는 내 인생을 바꿔줬어요. 이전에는 등허리를 제대로 받쳐주는 의자를 사용해본 적이 없어서  통증에 시달렸거든요. 하지만 Herman Miller 체어로 바꾼 후로 통증에서 해방됐죠! 듀얼 스크린을 모니터 마운트 해 사용하고 있는데, 이 구성은 데스크 공간 활용과 정리에 도움이 많이 돼요.  

일렉트라의 게임 세팅

에어론/Aeron게이밍 체어로 인체공학적지지대와 개인 맞춤형핏, 공기가 통해 시원한 착석감을 직접 경험해보세요.

대한민국 웹사이트를 탐색하고 싶으십니까?